GS25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도시락은 저녁 외식 메뉴로 인기가 높은 폭립과 갈비함박을 메인 메뉴로 구성했다. 여기에 에드워드리 셰프만의 킥인 '소고기쌈장'을 밥 위에 더해 감칠맛을 더하고, 볶음김치∙어묵∙소시지 등 밑반찬을 곁들여 완성도를 높였다. 가격은 5500원이다.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점심뿐 아니라 저녁도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GS25의 올해 1~11월 '마감 할인' 서비스 매출을 살펴보면 저녁 시간대 매출 비중이 (17~19시, 59.7%) 점심 시간대(11~13시, 26.8%)의 두 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 관계자는 "저녁에도 합리적인 식사를 위해 편의점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만큼, 외식 수준의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에드워드 리 셰프와 풍성한 육류 구성의 프리미엄 도시락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도시락 외에도 다양한 코리안-아메리칸 스타일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같은 날 디저트 상품으로 '에드워드 리 피스타치오 컵케이크'(3900원)도 선보인다. 촉촉한 초코 시트에 진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쌓았고, 크림 사이에 떡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 4일과 9일에는 각각 '에드워드 리 K-맥앤치즈'와 '에드워드 리 버번소스 돈목살덮밥'과 '에드워드 리 고추장 풀드포크 김밥'을 선보인다. K-맥앤치즈와 버번소스 돈목살덮밥 가격은 모두 5900원, 고추장 풀드포크 김밥 가격은 3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