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출범 10년 차를 맞은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의 브랜드명을 '신세계V(SHINSEGAE V)'로 변경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직관적이고 간결한 브랜드명을 통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신세계V'로 브랜드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기존 에스아이빌리지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하나의 마을(VILLAGE)로 통합한다는 의미를 담았는데, 자사 브랜드 외에도 200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는 만큼 향후 확장성과 다양성을 넓히기 위해 변경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브랜드명인 신세계V는 기존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핵심 단어인 '신세계'와 빌리지의 'V'를 조합한 것으로 가장 나다운, 가장 신세계다운이라는 'VERY'의 뜻을 담고 있다. 신세계V는 리브랜딩을 통해 신세계만의 독보적인 안목을 느낄 수 있는 국내 대표 럭셔리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VERY ME, VERY SHINSEGAE(가장 나다운, 가장 신세계다운)'을 콘셉트로, 가장 나다운 취향을 가진 트렌드 리더들을 위한 감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패션모델 신현지, 박성진 등 영향력 있는 트렌드리더 9인과 함께 한 캠페인 비주얼 및 영상을 공개한다.
UX/UI도 개선했다. 메인 화면을 다채로운 콘텐츠와 고감도의 비주얼로 새단장하고, 기존 뷰티, 의류, 액세서리, 골프, 키즈 등 복잡하게 나뉘어 있던 카테고리를 패션, 뷰티, 라이프로 간결하게 정리했다.
신세계V는 리브랜딩을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상반기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신세계V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2시 선착순 1000명에게 1만 e포인트, 총 1억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며,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6시 두 차례 선착순 3000명에게 각각 14% 쇼핑백 쿠폰과 7% 더블 쿠폰을 발급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플랫폼 리브랜딩에 앞서 고객 설문 조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호감도, 사용 만족도, 개선 필요 영역 등을 면밀하게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재단장을 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국내 최고의 럭셔리 디지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