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쓱닷컴)은 KB국민은행과 지난 5일 쇼핑·금융을 결합한 최초의 금융 패키지 '쓱KB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쓱KB은행은 SSG닷컴 안에서 KB국민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이다. 연내 출시가 목표다.

최훈학(왼쪽) SSG닷컴 대표이사와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SG닷컴 제공

양사는 SSG닷컴 고객을 위한 파킹통장과 적금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파킹통장을 개설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결제 시 금액 일부를 SSG머니로 적립 받고, 적립된 SSG머니는 파킹통장으로 자동 이체돼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목돈 마련을 돕는 쇼핑 테마형 적금도 마련한다.

구매 상품군과 연계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여행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환전 우대와 무료 여행자보험 혜택을, 자급제폰 구매 고객에게는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 서비스인 '리브모바일'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형태다.

판매자를 위한 금융 패키지도 출시된다. 정산 대금을 입금하고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 여유자금 마련을 위한 적금 상품, 판매 대금 선정산이 가능한 팩토링 서비스, 은행 방문 없는 원스탑 비대면 대출 등이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쓱닷컴에서 고객과 사업자 맞춤형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 인 플랫폼'을 국내 첫 모델로 선보일 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학 SSG닷컴 대표이사는 "쓱KB은행이라는 프로젝트명 아래 양사가 함께 선보일 이번 서비스는 쇼핑을 넘어 금융 혜택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실질적인 금융 편익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