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3월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일주일 앞두고 21일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대표 상품 '고래잇템'을 먼저 공개한다고 밝혔다.
고래잇 페스타는 강력한 가격 투자와 차별화 상품을 근간으로 한 연중 대규모 할인행사다.
이마트는 이번 주요 행사 상품들을 미리 공개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미리 쇼핑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은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된다. 파격혜택 상품 '고래잇템' 20여종과 카테고리별 초저가 '응(%) 가격'을 선보인다.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24일부터 3월3일까지 이마트앱 고래잇 광고영상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고래잇 골드바(10돈, 1명), e머니(10만점, 100명), 고래밥 교환쿠폰(10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3월 대표 고래잇템은 국내산 프리미엄 특수품종인 '금한돈'과 '우리흑돈' 삼겹살·목심이다. 참외, 오렌지 등 제철 과일도 지난해 이맘때보다 20~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 '성주 꿀 참외'는 올해 첫 수확 물량을 15만개 준비했다. '네이블 오렌지는 한 달 전부터 미국 수출업체와 사전협의를 통해 가격을 낮췄다.
전복은 평시 3주치 물량인 약 20톤을 한 번에 매입해 기존 가격의 반값에 판매한다.
트레이더스도 고래잇템 10종을 첫 개발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양념소불고기, 꼬막무침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