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그로스 마케팅 컨설팅 기업 허들러스(대표 유성민)가 마케팅엔지니어코리아의 이정훈 대표를 최고전략책임자(Chief Strategy Officer, CS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정훈 대표는 2002년 창업을 통해 업계에 발을 들인 뒤 23년간 빅데이터 분석과 CRM 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이베이옥션 마케팅 룰베이스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비롯해 롯데카드 CRM 시스템 구축, 농수산홈쇼핑 데이터 분석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을 이끌었다.
허들러스는 무려 2150개의 고객사의 데이터 세팅과 온보딩 컨설팅을 도우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활용을 최적화하고 있다. 특히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성장하며 시장에서 높은 신뢰를 쌓아온 점이 주목할 만하다.
유성민 허들러스 대표는 “데이터는 이제 모든 비즈니스 성공의 중심이다. 우리는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사가 마주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큰 성장을 이루도록 돕고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허들러스는 단순한 데이터 분석을 넘어 고객사의 터치포인트 전반에 걸친 데이터 분석 컨설팅을 제공하며, 기업이 데이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이 효율화를 달성하고 의사결정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인 ‘AX Marketing’을 제시하고 있다.
이정훈 대표는 현재 마케팅엔지니어코리아 대표이사 외에도 앤미디어 CTO, 소셜라우더 CTO를 겸임하며 성공적인 사업 피봇팅을 통해 각 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그는 “허들러스의 CSO로 합류하여 데이터와 마케팅 전략을 접목한 혁신적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2025년까지 허들러스의 성장을 5배까지 이끌어낼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한편, 허들러스는 삼성전자, LG유플러스 등과 협업하며 데이터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그로스 마케팅 프로젝트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촉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