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069960)은 오는 26일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협업해 자체 캐릭터 ‘흰디’가 주인공인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힐링툰은 힐링과 만화를 합친 말로, 일상에 위로를 전하는 내용을 다뤄 독자가 치유할 수 있는 만화를 뜻한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로, ‘고객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흰색 강아지가 모티브인 흰디는 젤리 모양 젤핑·젤뽀·젤봉 등 3명의 ‘젤리씨앗단’ 친구를 만나 행복을 수집하는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현재 흰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인스타툰을 그리고 있는 인기 작가 ‘수키도키’가 이번 힐링툰 그림에 참여한다. 이번 힐링툰은 더 많은 고객이 흰디 캐릭터가 전하는 메시지를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일상 속 소소한 행복부터 인생의 큰 고민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 총 59개로 구성됐다.
이번 힐링툰 제작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해당 사업은 우수 IP 보유 대기업과 경기도 내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업해 각자의 강점을 살려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 성공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흰디 힐링툰은 더현대 서울 5층 현대백화점 자체 기념품 매장 ‘더현대 프레젠트’를 포함해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밀리의 서재, 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1만7900원이며 초판본은 1000부 한정으로 흰디 입체 책갈피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