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우승자 나폴리맛피아(권성준 셰프)의 새로운 레시피를 활용한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13일 권 셰프는 CU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 출연해 해당 상품 제조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은 쿠키와 흰 우유, 피스타치오 생크림, 딸기잼, 생딸기 등을 겹겹이 쌓은 디저트다. 피스타치오의 고소함과 딸기의 새콤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CU는 이번 상품도 지난 10월 출시 이후 자사 앱 포켓CU의 최단 시간·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하면서 화제가 된 '맛폴리 밤 티라미수 컵'의 품절 대란을 이어갈 거라고 기대한다. 앞서 권 셰프가 선보인 밤 티라미수 컵은 포켓CU에서 총 9일의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매일 1만~2만 개 수량이 평균 20분 만에 완판되거나 동났다. 출시 후 현재까지 냉장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오른 상태다.

또 오는 17일 권 셰프의 레시피가 적용된 '연세우유 딸기 피스타치오 빵'도 출시된다. 딸기를 연상시키는 핑크색 빵 속에 달콤한 딸기 커스터드와 상큼한 딸기잼을 두르고, 안에는 피스타치오 크림을 가득 넣은 게 특징이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권 셰프와의 협업으로 기존 편의점 제품을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을 출시했다"며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점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