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선발하는 ‘포텐셜(Potential)’ 전형으로 진행한다.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후 서류전형-온라인 인적성 검사(L-TAB)-1차 면접-인턴십-최종 면접-입사의 단계를 거칠 예정이다.
인턴십 합격자는 내년 2~3월 중 백화점, 쇼핑몰 등 전국 각 지점에 배치돼 현장 근무를 통한 평가와 최종 면접을 토대로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최종 입사자는 전국의 쇼핑몰 주요 지점에서 현장 관리자로 근무한 후 전략 기획, 개발, MD, 재단장(리뉴얼), 운영 지원 등을 전담한다.
이번 채용은 쇼핑몰 사업을 담당할 ‘쇼핑몰 사업 통합 직무’ 분야를 신설한 게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발표한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중장기 추진 전략에 따라 해당 사업을 성장시킬 미래 인재를 확보해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목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 오후 2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채용 담당자는 “이번 채용은 롯데백화점 핵심 사업을 이끌 주역을 선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미래형 쇼핑몰 전문가가 되려는 훌륭한 인재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