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 개설. /조선호텔앤리조트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공식 온라인몰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Josun Taste & Style)’을 연다고 1일 밝혔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조선호텔의 맛과 멋을 일상에 전한다는 의미의 조선호텔 통합 리테일(유통) 브랜드로, 김치·가정 간편식·플라워·침구 등 조선호텔 브랜드 상품 400여 개를 판매한다.

기존 호텔과 주요 백화점에서 판매하던 상품을 비롯해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을 선보인다. 사측은 이를 통해 호텔 리테일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조선호텔 리테일 제품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인다. 리테일 제품 판매로 얻는 매출은 호텔 전체 매출의 15%를 차지한다.

‘조선 테이스트 앤 스타일’은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제품을 Taste(맛)과 Style(멋)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소개한다.

맛 카테고리에서는 ‘조선호텔 김치’와 ‘조선델리, 가정 간편식 브랜드 ‘조선호텔 홈다이닝’, 하우스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 등 4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멋 카테고리에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호텔 다이닝 9개를 비롯해 모트 32·호무랑 등의 레스토랑 이용권과 ‘더 조선호텔 침구’, 플라워 부티크 브랜드 ‘격물공부’, ‘조선호텔 기프트 컬렉션’ 등 총 4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