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링크플레이스가 독서 유행에 맞춰 관련 제품 출시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상 수상 소식 등에 따른 독서 문화 유행으로, 거실의 TV를 없애고 서재로 바꾸는 인테리어가 유행이다. 책 읽기 좋은 조명, 1인소파, 책상 등의 키워드 검색량이 늘어나면서 가구 브랜드들의 관련 제품 출시가 이어지는 중이다.

대표적으로는 링크플레이스가 국내 메인 수입사로 판매 중인 구비 브랜드의 서재 관련 제품들이 있다.

=링크플레이스 제공

덴마크의 디자인 가구 브랜드 구비는 고전적인 감각과 현대적인 감성을 조화시킨 모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구름소파로 유명한 파샤 1인소파 ▲데이베드로 사용 가능한 GMG셰즈롱구 ▲날렵한 디자인의 그라쇼파 램프 ▲손잡이가 있는 멀티라이트 포터블 램프가 있다. 이들을 조합해 서재 분위기를 연출해 보고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링크플레이스는 유명 북유럽 원목가구를 수입, 유통하는 브랜드로 구매 고객들 사이에서 소개로 구매하는 '입소문템'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롯데 잠실점과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필두로 10월 기준 전국 주요 백화점 15개에 입점되어 운영중이며, 2024년 전국 팝업투어를 통해 업계 이례적으로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11월 초 대전신세계 팝업매장 오픈에 이어, 11월말 잠실롯데에서 문화센터와 콜라보한 티클래스 행사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링크플레이스는 가구디자인으로 앞서 나가는 북유럽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그들이 추구하는 휘게 라이프를 고객들에게 전하면서 감성 브랜딩을 펼치고 있다.

결혼과 이사가 잦은 가을 시즌을 맞이해 링크플레이스는 "하우스 오브 휘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되어 평소 눈 여겨 보았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꿈꾸던 북유럽 스타일 가구로 우리 집 인테리어를 꾸며 볼 수 있다.

링크플레이스 브랜드의 메인 아이템은 소파다. 가구디자인에 조예가 깊은 링크플레이스 대표(김상훈)가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직접 각 북유럽 브랜드의 본사 디자인팀과 소통하여 본토의 디자인을 한국 주거환경에 최적화시키는 작업을 한번 더 진행하는 과정을 거쳐 국내에 수입하기 때문이다.

단순히 보기 좋은 가구를 수입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인의 팔다리 길이부터 거실 동선까지 고려한 실생활에 유용한 가구를 취급한다는 소신과 고객 반응이 만들어 준 결과다.

코즈웨이소파는 톨브에서 만든 제품으로 소파 등받이를 자유자재로 움직여 원하는 모양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모듈에 따라 데이베드 부터 3인용 소파로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베이커소파는 스케치 에서 만든 제품으로 기본에 충실한 간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깊고 넓은 좌방석으로 일상의 모든 활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가죽소파 모델의 경우 최고급 가죽 재질인 아닐린 가죽 제품으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