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국밥·군고구마·핫팩 등 월동 준비를 위한 동절기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CU의 동절기 주요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군고구마가 30.8%, 핫팩 22.9%, 국·탕·찌개류 21.8%, 즉석 어묵 17.5%, 즉석 원두커피 14.5%, 감기약 12.6% 등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 CU에서 판매된 국밥·우동·짬뽕 등 국물류 간편식은 1년 중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 매출 비중이 14.4%에 달했다.

CU는 삼성역에 위치한 해장국 맛집 '중앙해장'과 협업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음식점 간편식) 6종을 내달 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중앙해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해장국 맛집이다. 진한 국물과 푸짐한 양이 특징인 이곳 해장국을 먹기 위해 평일 점심시간 대기 줄이 1시간 이상일 정도다.

CU는 중앙해장의 노하우와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해 대표 메뉴인 얼큰한 양해장국을 재현한 양해장국밥을 메인으로 내세웠다. 중앙해장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곱창전골에서 착안한 우곱차옦음과 전골볶음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 양지곰탕밥, 우양지수육, 해장라면 등도 출시된다. CU는 10월 한 달간 중앙해장 해장라면은 2+1 행사를 열고, 우곱창볶음과 우양지수육은 할인 판매한다.

CU는 동절기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를 CU의 get커피, 맛있는 두유 검은콩(병), 연세 A2 우유랑 같이 구입하면 1000원 할인 판매한다. 또 호박씨, 해바라기씨, 호두, 검은깨 등 네 가지 견과류와 시나몬 가루가 들어간 쫀득 씨앗 호떡도 출시했다.

CU는 올해 국가 보훈부의 '모두의 보훈 프로젝트'를 제휴한 핫팩 3종(패치형·포켓형·특대형)을 출시했다. 수면양말, 타이츠, 귀마개 등 총 28종의 방한용품도 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특히 립케어는 타이니탄 립케어 7종을 포함해 총 25종을 선보일 계획으로, 내달부터 상품별로 1+1 또는 2+1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