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생성형 AI로 만든 음원을 활용해 만든 뮤직비디어 홍보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007070) 자사 편의점 GS25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해 2주 만에 만든 원두커피 카페25 홍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영상의 전체 버전은 내달 1일 GS25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 또는 인스타그램 채널 '재미상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음원은 이날부터 GS25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 등을 통해 티저 영상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GS25는 이번 음원을 만들기 위해 생성형 AI를 활용해 'GS25에서 아이스커피를 주제로 여름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K(케이) 팝 보이그룹 아이돌 느낌의 가사'를 제작했다.

이번에 카페25가 선보이는 음원과 뮤직비디오 콘텐츠 제목은 '우리들의 여름 이야기'로, 생성형 AI로 기획, 음원 제작, 촬영까지 단 2주 만에 완성됐다. 통상적으로 기획부터 음원, 촬영 등까지 8~12주 정도 걸리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짧은 기간이다.

GS25는 유어스 브랜드 재단장 캠페인 음악·GS25의 대표 IP(지식 재산권) '무무씨와 친구들' 홍보 음악·상품 패키지·SNS 영상 콘텐츠 제작 등에 AI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우리동네GS와 당사의 퀵커머스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객들에게 DX(디지털 경험)를 넘어 AX(AI 경험)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