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연동 모습. /카페24 제공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콘텐츠 스튜디오 ‘에그이즈커밍’의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구축과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이즈커밍은 이명한 대표,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유명 방송 제작자가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다. ‘서진이네’, ‘지구오락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인기 방송 콘텐츠를 다수 기획·제작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구독자가 639만 명에 달하는 웹 예능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로 주목받고 있다.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지구오락실’, ‘콩콩팥팥’ 등 자사 제작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을 판매한다. 지구오락실의 마스코트 캐릭터 ‘토롱이’와 채널십오야의 ‘십오냥’을 소재로 한 의상, 파우치, 쿠션 등을 선보인다.

에그이즈커밍 기업 로고와 나영석 PD의 얼굴을 활용한 재치 있는 머천다이즈(MD) 상품도 판매한다.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이 유튜브 콘텐츠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한다. 에그이즈커밍은 지난 16일부터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D2C 스토어와 ‘채널십오야’를 연동하고 있다.

이를 통해 채널 방문자는 콘텐츠로 상품을 접한 뒤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에그이즈커밍은 향후 나영석 PD가 제작하는 라이브 방송이나 유튜브 영상(VOD) 콘텐츠 내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를 찾는 고객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 조성을 지원했다. 홈페이지 전면에 지락이의 뛰뛰빵빵, 나나투어 등 주요 콘텐츠 티저 영상을 상영하고, 영상 시청 중 관련 상품 페이지나 유튜브로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달걀 모양 디자인, 손가락 지시봉 모양 마우스 커서, 계란이 구르는 듯한 곡선 디자인 등 에그이즈커밍 팬들에게 친숙한 재미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에그이즈커밍이 커머스로 사업 영역을 넓혀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카페24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이커머스 기능을 지속 구현해 이들의 커머스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