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수출 기업 에스시디디는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SK스토아가 진행한 ‘우수 해양수산기업 T커머스 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돼 첫 홈쇼핑 판매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시디디는 이번 홈쇼핑 판매에서 대표 제품인 ‘정담 구운곱창김’을 판매했다. 해당 제품은 1년에 20여일만 수확할 수 있는 초사리 곱창돌김을 사용해 일반 김 제품 보다 식감, 맛,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시디디 관계자는 “그동안 ‘정담 구운곱창김’을 국내 소비자들께 맛보게 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었는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의 도움으로 전국의 소비자를 만나며 수출과 내수 두 마리 토끼를 잡게 됐다”고 했다.
에스시디디는 2011년 설립된 전라북도 식품기업으로 태국과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일대와 러시아, 중국, 일본 등에 마른김, 구운김, 김가루 등 다양한 김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올해 2000만불 수출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무역 공로를 인정받아 전북도지사, 해양수산부장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으며 중소기업 국가대표 우수브랜드(Brand K)에 선정되기도 했다.
강병수 에스시디디 대표는 “제2 공장을 준공하면서 2023년을 제2 창업의 원년으로 삼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소셜미디어(SNS)로 전 세계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미역과 다시마까지 수출해 ‘해조류 강소기업’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