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 자체브랜드(PB)로 판매 중인 그릭요거트 일부 제품이 대장균군 부적합 판정을 받아 판매 중단 조치된 것으로 30일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날 경기도 고양시 소재 쿠오레디파파에서 제조한 그릭요거트 제품을 수거 검사한 결과 대장균군 부적합으로 확인돼 회수 조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베이글그릭요거트, 참좋은 그릭요거트 프레인, 카이막 그릭요거트 등 총 3종이다. 이 중 베이글 그릭요거트는 GS25 PB 상품으로 GS25에서만 판매 중이다.
베이글 그릭요거트는 유통·소비 기한이 2023년 11월 1일로, 포장단위는 100g이다. 참좋은 그릭요거트 플레인은 유통·소비기간이 2023년 11월 6일로 표기된 제품이며, 포장단위는 90g이다. 카이막 그릭요거트는 유통·소비기한 2023년 11월 1일로, 포장단위는 베이글 그릭요거트와 같은 100g이다.
식약처는 “당해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 주기 바란다”며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제조업소로 반납해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했다.
이에 GS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 선제적으로 판매 중지 조치했으며 제품 철수 중에 있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에게 안내해 신속하게 반품 조치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