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035760)의 커머스 부문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실시간 모바일 방송)에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을 도입한다. 동시에 여러개 방송을 실시간으로 송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
30일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 다음달 4일부터 두 개 이상의 생방송을 동시에 송출한다.
방송 시청자가 몰리는 오전 10~12시와 오후 6~10시에 고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라이브커머스 기획 프로그램과 일반 방송 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4일 새롭게 바꾼 모바일 앱 '라이브쇼' 페이지도 공개한다. 신청자가 급증하는 방송 '알림신청' 버튼을 최상단에 올리고 일주일 치 방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캘린더' 기능도 새로 추가했다.
같은날 신규 기획 프로그램 '8시에 ON'도 처음 선보인다. 오후 8시에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김경진, 김시연이 여행·가전·패션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기 위해 4월 아마존웹서비스와 기술 협업을 통해 생방송 송출 지연속도를 10배 단축했다. 최근 모바일 스튜디오 2개를 새로 문 열면서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가 6개로 늘었다.
회사 측은 멀티 라이브 스트리밍 시작을 기념해 다음달 4~15일 오전 10시 혹은 저녁 8시에 편성된 방송 중 4개 이상을 시청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