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가 다음달 30일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람들이 붐비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유일한 경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별마당 도서관의 새로운 심볼 공개', 여행 독립서점 초청을 통한 '테마도서전', 독립 출판 북페어인 '리틀 프레스 페어', '플라워 전시', '팬덤 토크 및 강연·공연' 등으로 이뤄졌다.

우선 '심볼 공개'는 제4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작가의 '시간의 정원' 작품이 설치된다. 거울과 필름에 반사되는 다채로운 빛을 통해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이들의 다양한 순간과 시간을 초월한 지적 경험을 표현했다.

대상에 선정되지 못한 우수상 2작은 SK텔레콤(017670) 이프렌드(ifrand)의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과 '제페토(ZEPETO)' 내 운영 중인 '스타필드 제페토점'에 전시된다. 우수상 2작은 김수석 작가의 '사유의 상자'와 김주환 작가의 '순수의 전조'다.

테마도서전 '별마당 도서관에서 떠나는 여행'에서는 문화유산, 맛집, 여행지, 여행 사진 등 우리가 좋아했던 여행의 모든 것이 담긴 서적들을 선보인다.

스페인 책방(충무로), 사진책방 고래(종로), 여행마을(망원동), 메종인디아 트래블앤북스(방배동), 책크인(연남동), 사이에(흑석동)등 지역을 대표하는 총 6개의 여행 독립서점을 초청했다.

명사 초청 특강에는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이수지 그림책 작가, 넷플릭스 영화 '오징어게임'을 맡았던 황동혁 영화감독 등이 참가한다. 트렌드와 이슈를 다루는 '컬쳐 클럽'에는 영화 데드풀을 번역한 황석희 번역가 등이 참석하고, 케이스티파이, 팀보타 등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들의 '팬덤 토크'도 진행된다.

공연에는 임동혁 피아니스트의 연주와 황규호(베이스)·요한킴(재즈피아노) 등으로 구성된 재즈 콰르텟 등이 참가한다.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유일한 경험' 개최ⓒ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