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창의적인 제품은 실패할까? 창의성이 회사의 성장을 담보할 수 있을까?
신간 ‘창의성 딜레마’는 저자가 지난 25년간 창의성 딜레마를 풀기 위해 연구해 온 창의성에 관한 논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창의적이라도 시장에서 실패하는 이유와 퍼스트 무버보다 퀵 팔로워가 성공한 사례 등에서 우리가 창의성 딜레마에 빠지게 되는 원인을 살펴보고 이런 딜레마를 극복하는 방법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각 챕터의 앞부분에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창의성을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C-suite(Chief-executive Suite) Summary와 뒷부분에 연구 결과 요약과 시사점, 핵심 사항을 정리,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대기업이 창의성을 향상하기 위한 지침서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각 챕터의 본문은 저자가 국내·외 학술지나 동아비즈니스리뷰(DBR) 같은 경영 실무 전문지에 실었던 논문이나 글을 발췌 및 정리하여 기업의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더 심층적인 기업 운영 방안을 고려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 창의성을 활용하려는 회사 경영진이나 임직원, 학자, 학자 지망생들을 위해 연구 동기나 이론적 배경, 가설이나 방법론 등을 각 챕터 중간에 추가했다.
임수빈 지음ㅣ박영사ㅣ280쪽ㅣ2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