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원앤원북스

세계 경제가 지난 40년간 겪어본 적이 없는 인플레이션에 빠졌다. 이를 잡기 위해 미국 연방준비제도를 필두로 세계 중앙은행들은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에 나섰다. 초저금리에 돈이 넘쳐나던 재테크 환경은 어느새 고금리에 돈이 부족한 시대로 뒤바뀌었다. 혼돈의 2023년, 어떻게 해야 개인은 슬기롭게 자산을 늘리고 더 단단하게 지킬 수 있을까?

부동산, 주식, 세금, 노후, 문화금융까지 일반인이 알고 싶은 재테크의 모든 것을 담은 투자 지침서 '2023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가 출간됐다.

최근 미국의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시그니처은행 폐쇄, 퍼스트리퍼블릭은행 예금 인출 사태 같이 글로벌 경제에 좋지 않은 소식들이 잇따라 전해지면서 경제를 지켜보는 이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봉쇄되고 정부와 중앙은행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돈을 풀면서 모든 자산 가격이 폭등했다. 그로부터 3년이 흐른 지금, 세상이 다시 한번 뒤집히면서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다시 재발하지 않을까 염려가 커지고 있다.

이 책은 현직 투자 전문가 22명이 재테크 전망, 금융 및 부동산 투자 전략, 자산 전략과 관해 조언하면서, 다시 한번 뒤바뀌는 투자 환경이 위기이자 곧 기회라고 말한다.

조선일보 경제부 지음ㅣ원앤원북스ㅣ368쪽ㅣ1만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