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소프트(대표 육종민)는 1년간의 개발 끝에 ‘노무나라’ 인사노무 프로그램 특허를 출원하고 이번달부터 온라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지스소프트는 노무사, 세무사 및 경영지도사와 협업을 통해 기업 경영을 위한 다양한 전문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인사급여 등 업무관리 시스템, 대학 입시 지원 시스템, 반응형 웹 기반 경영지원 솔루션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노무나라’ 웹 기반 서비스는 스타트업, 소상공, 프랜차이즈 분야에 오랜 노하우와 전국적인 관리경험을 갖고 있는 노무법인 대유 DCG(대표 노무사 유상지) 와 함께 운영한다.

소상공 사업자가 4대보험 대행, 근로계약서, 법에 맞는 월급책정과 급여명세서, 노무자문이 필요함에도 높은 비용 부담으로 노무법인에 맡기기 못해 사업에 몰두할 시간을 뺏기고 일자리 안정자금, 두루누리 혜택, 채용관련 지원금 등 권리를 찾아볼 시간이 부족한 현실에 대해 깊은 공감을 갖고 이번 노무나라에 공동 투자 및 노무서비스 사업자로 참여하게 되었다.

‘노무법인과 함께하는 모바일노무를 월 15,000원부터’라는 슬로건으로 사업장에 맞춤 근로계약서를 제공하고, 근로자별 4대 보험료의 절감포인트를 상의 결정하고, 사업장에서 받을 각종 채용 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상담과 판단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스소프트 육종민 대표는 "노무법인과 세무법인, 경영컨설팅 회사에서 근무한 이력을 바탕으로 많은 사업자가 노무문제, 절세문제, 정부지원금, 정책자금 등에 대해 매번 다른 전문가를 찾아야 하고 각기 다른 답을 들으며 혼란스러워 하는 현실과 코로나 시기 비대면으로 검토하고 판단하고자 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환경을 보며 개발을 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노무나라 모바일노무의 특징은 전자 근로계약, 급여관리, 지원금 수령가능액 계산부터 신청관리, 4대보험료 관리 대행과 인건비 관리통한 손익관리 등 각종 서비스와 상담을 모바일에서 한번에 처리 가능하다.

육 대표는 "고객사 및 해당분야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한 맞춤형 응용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사업장에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이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게 구현하겠다"며 향후 개발 방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