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TEAM 교육 성과발표회 포스터

한 해 동안 진행된 STEAM 교육성과를 공유·확산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2020 STEAM 교육 성과발표회'가 오는 10일, 11일 양일간 개최된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조향숙, 이하 ‘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STEAM 교육 사업에 참여한 교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온라인상에 모이는 자리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STEAM 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2020 STEAM 교육 성과 발표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다.

10일에 진행되는 행사 1부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KAIST 정재승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미래의 교육을 고민하다’를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11일 행사 1부에서는 경희사이버대 정지훈 교수가 ‘포스트코로나 시대, 디지털전환과 미래교육’에 대해 이야기 한다. 10일, 11일 양일간 행사의 2부에서는 각 사업별로 구체적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각 사업별로 5개 섹션, 총 45개 팀이 주요 성과 및 우수 사례, 연구·개발 결과 등을 발표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그간 STEAM 사업을 통해 개발하고 제작된 교육자료와 영상자료를 전시하는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어, 행사 참여자가 STEAM 교육에 대해 직접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조향숙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성과발표회가 다양한 사례와 정보 공유를 통한 성과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사전 신청은 오는 9일 16시까지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행사 당일 참여 URL이 전달된다. 이와 함께 각 프로그램 참가 후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