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롯데정밀화학(004000)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9분 현재 롯데정밀화학은 전장 보다 8.21%(4300원) 오른 5만6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지난 18일 오후 롯데정밀화학 울산공장을 방문하여 응용실험실 내 메셀로스 제품이 사용된 배기가스 정화용 자동차 세라믹 필터를 살펴보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울산 롯데정밀화학 공장을 방문한 것이 투자심리를 개선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중순 일본에서 귀국한 신 회장은 첫 공식 행보로 지난 18일 울산 석유화학공업단지 내 롯데정밀화학 공장을 방문했다.

롯데는 지난 2016년 삼성그룹의 화학부문(삼성SDI 케미칼 사업부문, 삼성정밀화학, 삼성BP화학)을 3조원에 인수한 바 있다. 롯데정밀화학 공장에서 신 회장은 친환경소재와 고부가 제품 등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다.

신 회장이 롯데정밀화학의 생산현장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 회장은 이번 방문에서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등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쟁력을 더 강화해야 한다"며 친환경적인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선제적인 안전관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