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028260)의 패션 온라인몰 SSF샵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확대하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980~2004년생)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레이블씨

삼성물산은 6일 SSF샵에 세계 주요 뷰티숍에서 판매하는 검증된 상품을 큐레이션하는 클린 뷰티 전문숍 ‘레이블씨(Label C)’를 입점시켰다고 밝혔다.

레이블씨는 깨끗함과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브랜드를 골라 소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 친화적이고 피부 자극이 적은 원료를 사용하며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영국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뱀포드, 오랜 식물의 역사를 담은 클린 향수 메종루이마리,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압솔루시옹, 캘리포니아 유기농 자두 농장에서 탄생한 르푸르니에가 있다.

SSF샵은 앞서 전국 맛집의 음식을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푸드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스트리트 브랜드를 모아 운영하는 어나더샵(ANOTHER#)을 입점하는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강화해 왔다. 그 결과 지난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늘었다.

유승규 온라인마케팅 그룹장은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브랜드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