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행하는 ‘판교 글로벌비즈센터’가 판교 제2테크노밸리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로 공급될 예정이다.

사진: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투시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G5블록에 조성되는 판교 글로벌비즈센터는 연면적 9만 5,588㎡, 건축규모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판교 제2테크노밸리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진다. 판교 글로벌비즈센터는 규모에 걸맞게 업무공간 외에도 Working Space를 비롯해 세미나실, 다목적홀 등 다양한 공간과 시설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가장 큰 지식산업센터인 판교 글로벌비즈센터는 글로벌 진출 지원기관을 통해 해외 클러스터와 연계하여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중견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요람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따라서 지식산업센터 내부에는 업무시설, 문화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은 물론, 글로벌 R&D센터 등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까지 갖출 예정이다.
특히 판교 글로벌비즈센터는 판교 테크노밸리와 향후 조성될 제3판교의 중심에 있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 핵심입지에 위치해, 향후 판교 제2테크노밸리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성장할 가능성까지 돋보여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 판교 글로벌비즈센터를 분양받는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혜택도 누릴 수도 있다.

교통환경 또한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분당-내곡간 고속화 도로에 모두 1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GTX-A노선 성남역과 월곶판교선이 각각 2023년, 2025년에 개통을 앞둬 철도 교통 역시 한 층 수월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판교역에서 강남역까지는 신분당선 이용 시 약 14분이 소요되고,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자율주행버스 운행이 상용화되면 판교 글로벌비즈센터에서 판교역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대왕판교IC 인근에 생기는 광역버스 환승 정류장(Ex-Hub)을 이용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한편,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업로 42 경기기업성장센터 101호에 위치하며,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하루 7팀만 방문할 수 있다. 코로나19(COVID-19) 사전 예방을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며, 손 소독제도 배치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