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의 부동산 세일즈 플랫폼 ‘집뷰’가 부동산 분양공급사업자에 특화된 데이터 솔루션을 위해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과 함께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집뷰’는 국내 프롭테크 스타트업 최초로 부동산 분양공급시장에 몰입형 3D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기업으로, 부동산 분양사업자들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통합 부동산 세일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 올림플래닛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기업은 VR기술을 활용한 행동 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리서치 솔루션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부동산 분양사업자를 위한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집뷰의 가상현실 기술은 분양상품 개발을 위한 입지 및 수요분석, 평면이나 커뮤니티 혹은 단지 배치와 같은 수요자 선호도 시장조사기법 등에 융합되어 부동산 분양시장에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부동산 공급자와 소비자를 손쉽게 연결하여 부동산을 거래하는 과정에서 집뷰 부동산 세일즈 솔루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온·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편리하게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오프라인에 개관한 집뷰 VR쇼룸을 통해 국내 분양상품부터 글로벌 분양상품까지 더욱 편리하게 부동산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서비스에만 국한하지 않고, 오프라인 시장까지 진출하여 공급자들과 소비자들이 부동산을 거래하는 문화를 바꿔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서비스 확장을 통해 분양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동산 상품까지 거래 상품을 단계적으로 늘려 소비자 맞춤 서비스인 온디맨드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거래를 희망하는 공급자들과 수요자들이 모일 수 있는 새로운 부동산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올림플래닛 부동산총괄사업부 서백 디렉터는 "집뷰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VR 부동산 업계에서 쌓아온 높은 신뢰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과 함께 행동 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리서치 솔루션 공동사업의 사업 강화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