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14일과 15일,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19’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G-CON은 글로벌 유명 개발자를 초청하는 한편,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디게임, 플랫폼, 지식재산권(IP) 등의 이슈를 포함해 키노트 4개 등 약 35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스타 컨퍼런스 ‘G-CON 2019’의 주요 연사들.

첫번째 키노트는 특유의 감수성 있는 게임 스타일과 ‘관계’를 게임 개발의 주요 키워드로 삼고 있는 ‘댓게임컴퍼니’의 제노바 첸 대표가 담당한다. 첸 대표는 최근 발표한 ‘스카이’ 와 대표작인 ‘저니’를 기반으로 의미 있는 게임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청중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두번째 키노트는 ‘토탈워: 삼국지’의 개발사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야노스 가스퍼, 파웨워즈 디렉터가 담당하며 세번째 키노트는 ‘악마성’ 시리즈로 유명한 이가라시 코지 ‘아츠플레이’ 대표는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개발된 최신작 ‘블러드 스테인드’와 관련된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다.

마지막 키노트는 아이슬란드 최고의 게임 기업이자 유명 게임 IP를 보유한 CCP GAMES의 힐마 패터슨 대표가 맡는다. 힐마 대표는 대표작인 이브온라인 케이스스터디를 통해 현실보다 더 사실적인 가상세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의 개발스튜디오 퍼니파우의 최재영 최고기술책임자(CTO), 창세기전과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의 일러스트를 담당했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현 시프트업의 수장인 김형태 대표의 세션도 준비됐다.

올해 G-CON은 인벤의 ‘IGC(인벤 게임 컨퍼런스)’와 협업으로 진행된다.

‘G-CON X IGC’ 참가자 등록은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작년과 동일한 일반 7만원, 대학생 5만원이다. 올해 컨퍼런스는 선착순 1000명 접수 이후 마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