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체 사이에 지식산업센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로 비즈니스 편의가 우수한 동시에 다채로운 지원 혜택을 제공해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광역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출퇴근 편의와 물류 이동 효율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차량 이용 시 강남까지 30분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40분대에 연결돼 우수한 강남 접근성을 자랑한다.

사진: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 투시도

근처에 호매실IC가 있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수원- 광명 고속화도로, 과천-의왕 고속화도로에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을 이용하면 40분대에 강남역 도착이 가능하다. 또한, 수인선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되어 있고,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이 지나는 KTX 수원역이 인접해 있다.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일원에 연면적 45,864.11㎡ 지하 2층~지상 6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호매실 최초의 전 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된 제조형 타입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작업공간이 여유로워 5t 트럭 진입도 수월하며, 40피트 규모의 컨테이너 상·하차도 유리하다. 여기에 층고를 5.5m(실사용 가능 높이 4.8m)로 설계해 상부층 층고를 활용했다. 바닥 하중 설계를 견고하게 해 무거운 물류 차량 진입도 용이하다. 또한, 법정 151대보다 많은 258대의 차량을 수용하는 주차장도 갖췄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중심 지역에 건립될 예정이다. 이에 맞춰 현재 호매실 일대에는 교통망 확충이 대거 예정돼있다. 먼저 신분당선 호매실역이 신설되며,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대에 연결되는 GTX-C 노선(예정)과 수원~구로 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가 신설될 계획이다. 화서역 복합환승센터 건립도 오는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어 서수원 지역 내 새로운 교통 허브 역할이 기대된다.

또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수원 1, 2, 3 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해 연관 기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도 예상된다.

수원 프리마 비즈타워는 오는 9월 분양(예정)에 나선다. 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마련돼있으며, 수요자들을 위한 설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