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공유 플랫폼 전문기업 ㈜오티디코퍼레이션(OTD Corporation, 대표 손창현)이 한국벤처투자(KVIC) 주관 사업인 ‘KVIC Next Unicorns(넥스트 유니콘)’에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 (주)오티디코퍼레이션

한국벤처투자는 이번 KVIC Next Unicorns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에 해외 투자 유치 및 해외 파트너 발굴, 해외 시장 진출 등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장기적으로 해당 기업들이 유니콘(기업 가치가 1조 이상인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티디 코퍼레이션은 맛집 편집샵 개념의 셀렉트 다이닝(Select Dining)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리테일 공간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크앤북, 띵굴, 성수연방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사업 다각화를 시도하고 있다.

손창현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 선정은 만 5년간 끊임없이 노력해온 OTD 모든 임직원의 노고로 회사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에 대해 인정받게 된 좋은 성과"라며, "‘KVIC Next Unicorns’ 사업 지원을 발판 삼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의 해외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