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은 경기도 성남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 성남중1구역 주택재개발구역에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의 견본주택을 17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이 성남 중1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투시도.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총 4개 블록 (A1·A2·A3·B1)에 걸쳐 조성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 아파트 23개 동, 총 2411가구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39~84㎡ 등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1000가구다.

코오롱글로벌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안티더스트 시스템인 ‘에어 테라피 시스템’을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에 적용할 계획이다. 각 가구에 설치된 스마트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는 한편, ‘H13급’ 헤파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준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놀이터)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감소 효과를 지닌 30여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 시설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에어커튼과 공기청정 시스템, 전열교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들어선다.

서울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고,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이 더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을 통해 분당·판교는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는 20분대에 갈 수 있다.

단지에 성남제일초가 있고,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모두 걸어서 5분 거리다.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단지 인근이며, 성호시장도 걸어서 5분 거리다.

성남 원도심 일대는 노후화된 아파트 비율이 높고, 경사지대가 많다. 완만한 평지형 대단지로 조성되는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지역에서도 희소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견본주택은 성남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 (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