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18일 서울 상암동 스카이라이프 본사에서 하이원리조트와 미디어, 레저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18일 하이원리조트와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문태곤(왼쪽) 하이원리조트 대표와 강국현 스카이라이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부터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원마운트 워터파크 등 국내 레저 사업자와 공동 마케팅 제휴와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상품과 서비스를 협력해 리조트 유통사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실질적인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광고 제휴, 방송 프로그램 제작, 기타 커머스 사업 등 마케팅 협력으로 제휴 효과를 높인다.

KT스카이라이프는 시청률 전수조사 방식의 광고 시스템 ARA(Advanced Realtime Advertising)를 통해 하이원리조트의 시즌별, 지역별 맞춤 광고를 제공한다. 자회사 스카이티브이를 통해서는 리조트, 강원도 지역 관광소개 등 방송 프로그램도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

문태곤 하이원리조트 대표이사는 "하이원은 지난해 워터월드의 성공적 개장에 이어 올해는 하이원루지 도입, 탄광문화공원 개발 등 즐길 거리를 확충하고 있어 KT스카이라이프가 보유한 다양한 마케팅 자원과 만나 극대화된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상품 공동 홍보와 제휴 콘텐츠 개발, 커머스 등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협력이 기대된다"며 "서로 장점을 살린 부가사업을 통해 사업협력 시너지를 창출하고 양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