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특가 알림 서비스 '플레이윙즈'가 자사 앱을 통해 항공권 판매 사이트로 이동하는 수인
'항공권 구매 이동수'가 월 27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윙즈는 사용자의 선호에 맞춰 항공권 특가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최근 레저 여행객 중 목적지나 일정이 구체적이지 않은 상태로 여행을 계획하는 Flexible Traveler가 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제공:플레이윙즈

플레이윙즈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월 구매 이동수 270만 건, 월간 활성 사용자(MAU) 61만 명을 기록하며 내부 최고 기준치를 갱신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거래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구매 이동수는 작년 대비 약 40% 이상 성장한 수치를 기록하였다.

이에 대해 플레이윙즈 관계자는 "새로 추가된 실시간 항공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전반적인 구매 이동수가 늘었다"라며 "현재 전체 구매 이동수 중 약 10% 이상이 실시간 항공 상품을 통해 발생한다"라고 설명했다. 플레이윙즈는 지난 4월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등 국내 주요 항공사와 실시간 항공 API 계약을 체결하였다.

플레이윙즈 오유근 대표는 "현재 국내 대형 항공사와 실시간 API 계약 체결을 추가 진행 중이다. 앞으로도 실시간 항공 API 계약 체결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기존 파트너사의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해 웹 버전 론칭, 실시간 API 상품의 노출 확대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앱 데이터 분석업체 앱 에이프(App Ape)에 따르면 플레이윙즈는 3040 직장인 연령층에서 에어비앤비, 하나투어를 제치고 해외여행 앱 활성 사용자 수(MAU) 2위를 기록하였다. (앱 에이프 2018년 1월 활성 사용자 수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