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NBOX 제공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2018IAAPA(IAAPA Attractions Expo)’에 한국 가상현실 VR컨텐츠 제작 개발사인 CNBOX가 참여한다. 전 세계 테마파크 관계자들이 모이는 IAAPA 전시회는 어트렉션 엑스포로 관련 바이어들뿐 아니라 엄청난 인파의 방문객들이 찾는 대규모 전시행사이다.

CNBOX는 '2018IAAPA'에서 재난안전교육 VR 등 체험형 교육을 주제로 한 여러 VR콘텐츠들과 VR 홀로그램이 결합된 솔루션인 ‘HOLOMR’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VR체험자 앞쪽으로 VR환경 내부의 오브젝트 등을 유사홀로그램 방식을 통해 띄워주는 VR솔루션인 ‘HOLOMR’은 VR, MR 신생 벤처기업인 BIBIMBLE과 협업해 2년여간의 R&D를 진행해 특허 받은 기술이다.

‘HOLOMR’은 지난 8월 코엑스에서 열린 '2018스마트 국토엑스포'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당시 현장에서 체험 방문객들에게 "안경을 쓰지 않아도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가상현실 내부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놀랍다" "너무 신기하다" 등의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편 BIBIMBLE 관계자는 "HOLOMR을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기존 테마파크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HOLOMR 전용 테마파크’를 세계 시장에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