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가 생활가전 브랜드 '인스퓨어'를 새롭게 론칭하고 첫 번째 인스퓨어 제품인 공기청정기 W8200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스퓨어 첫번째 제품인 공기청정기 W8200(사진 가운데)이 전시돼 있다.

인스퓨어는 '탁월하다, 고취시키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 '인스파이어드(Inspired)와 '순수하다'는 뜻의 '퓨어(Pure)'의 합성어다. 탁월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청정 생활가전을 표방한다는 의미다.

인스퓨어는 쿠쿠그룹의 렌탈(대여)사업 계열사인 쿠쿠홈시스 내 프리미엄 서브 브랜드로 운영된다. 기존에 쿠쿠홈시스로 렌탈·판매했던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쿠쿠는 이번 공기청정기를 시작으로 인스퓨어 브랜드 정수기도 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청정 생활가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렌탈사업 제품군도 확대할 계획이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인스퓨어 브랜드 출범은 기존의 밥솥기업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렌탈 사업영역을 구축하기 위해 예정된 절차였다"며 "앞으로 청정시스템을 적용한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을 차례대로 내놓으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출시한 공기청정기 W8200은 자동 공간감지 청정기능과 8200개의 공기순환로(에어홀)를 통한 360도 입체 공기흡입방식 등이 특징이다. 내부 필터는 △프리필터 △기능성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 등 4단계로 구성했다. 공기청정 모터는 항공기에 사용되는 모터(BLDC)를 탑재했다.

W8200은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된 AC-24W10FW의 판매가는 89만9000원, 음성인식 기능이 없는 AC-24W20FW의 판매가는 69만9000원으로 각각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