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비즈가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5기 ‘붇옹산이 짚어주는 재개발 투자의 맥’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의는 11월 6일부터 5주 동안 서울 중구 세종대로 21길 39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하 1층 A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정부가 9·13 대책 등 전방위 부동산 안정책을 내놓으며 서울 주택 가격 급등세가 멈췄다. 하지만 재개발 시장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다. 신축 아파트에 대한 선호가 이어지는 가운데, 정부가 재건축을 틀어막으면서 서울에 개발할 수 있는 곳을 찾기 더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강영훈 대표가 조성비즈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4기 강좌에서 재개발 강의를 하고 있다.

이번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5기 프로그램에선 재개발에 대한 지식을 기초부터 실전까지 알려줄 과정이 마련됐다. 강의는 네이버에서 가장 많은 회원 수를 자랑하는 ‘부동산 스터디’ 카페의 강영훈 대표(붇옹산)가 맡았다. 부동산 스터디는 재개발 전문가인 강 대표가 재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만들었지만, 어느새 부동산 전반에 대한 정보를 주고받는 대표 온라인 커뮤니티로 성장했고, 현재 회원 수가 50만명이 넘었다.

강 대표는 어려운 재개발 투자를 차근차근 이해할 강의를 준비했다. 재개발 사업이 어떻게 추진되는지, 재개발 투자를 고려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꼼꼼히 정리해줄 예정이다. 또 재개발 구역의 사업성을 스스로 추산해보고, 어떤 재개발 구역에 투자해야 할지 판단할 수 있는 안목을 키워줄 예정이다.

1주차에는 재개발 사업의 추진 단계와 투자 시점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생생한 재개발 투자 사례를 시작으로 재개발 사업 추진 과정의 이해를 도울 만한 내용과 재개발 투자 타이밍이 다뤄진다.

2주차에는 재개발 투자 매물 분석과 세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재개발 조합원 입주권에 대한 투자, 재개발 매물을 비교하는 법, 재개발 투자와 관련된 세금이 주요 내용이다.

3주차에는 재개발 분양자격 분석과 재당첨 제한이 다뤄진다. 재개발 분양자격을 분석하는 4단계 기법을 비롯해 매도인이 하자 없는 조합원인지를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또 관심을 둔 재개발 구역이 어떤 조례(구조례와 신조례)가 적용되는 구역인지를 구분하는 방법, 주의해야 할 물건을 알아내는 방법, 8·2 부동산 대책에 따른 재당첨 제한에 대한 이해를 도울 내용이 포함됐다.

4주차부터는 실전을 연습하는 강의다. 4주차에는 재개발 사업 구조를 이해하고 사업성을 분석해보는 강의가 마련된다. 5주차에는 어떤 재개발 구역에 투자해야 할지 알려준다. 10년전 사업 속도가 비슷했던 재개발 구역들의 가격이 지금은 어떻게 벌어졌는지를 통해 투자 대상을 보는 안목을 키워주고, 눈여겨볼 수도권 재개발 구역도 소개한다.

강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조선비즈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인터넷 홈페이지(estate.chosunbi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2)724-6157, academy@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