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비즈가 오는 19~2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하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18’의 부대 행사로 ‘MIT 스타트업 바이블 워크숍’을 연다.

MIT의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의 핵심 내용을 맛볼 수 있는 자리다. 빌 올렛(Bill Aulet) MIT 기업가정신센터장이 펴낸 ‘MIT 스타트업 바이블’은 국내외 예비 창업가들에게 많은 영감을 준 책으로 꼽힌다.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진행하는 이번 워크숍에선 ‘기업가정신은 당신과 당신의 조직에 어떤 의미인가?(What does entrepreneurship mean to you and your organization)’ , MIT가 가르치는 ‘훈련된 기업가정신 방법론’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How to apply the Disciplined Entrepreneurship methodology taught at MIT)’ 등 다양한 주제로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 질의응답이 펼쳐진다.

워크숍에 나서는 MIT 전문 코치들은 빠르게 변화하며 예측하기 어려운 이 시대에 우리가 마주하는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도록 새로운 관점과 방법론을 제시할 전망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MIT 의 혁신 프레임워크를 배우고 연사는 물론 참석자들과도 네트워크 할 수 있다. MIT 전문 코치들이 한국을 방문해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이번 워크숍은 올해 딱 한 번 개최된다. 언론사가 개최하는 MIT 스타트업 바이블 워크숍은 국내 최초다.

조선비즈는 아시아 최초 뉴스웹앱 개발, 전자책용 뉴스 콘텐츠 제공 등 혁신적인 방법으로 미디어 시장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클라우드쇼는 매년 IT분야 핫이슈를 소개하는 한편 우버, 에어비앤비 창업자 등 혁신적인 연사를 초청해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에는 실리콘밸리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현지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의 생생한 경험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