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특가알림 서비스 플레이윙즈가 진에어, 이스타항공에 이어 티웨이항공과 실시간 항공권 정보 연동을 위한 API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API 계약 체결로 사용자들은 플레이윙즈를 통해 프로모션 특가뿐 아니라 실시간 항공 특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실시간 항공 상품 제공을 위해 플레이윙즈는 '실시간 항공권 추천'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사용자 성향에 맞춰 개별 단위 항공권을 묶음으로 모아 추천하는 기능이다. 휴양지를 선호하는 사용자가 접속 시 휴양지 테마에 해당되는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모아 '휴양지 항공권 특가 모음'으로 보여주는 식이다.

사진 설명=실시간 항공권 추천 기능(사진출처=플레이윙즈 어플리케이션)

이 밖에 특정 일자와 지역에 맞춰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실시간 항공권 검색'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 설명=실시간 항공권 검색 기능(사진출처=플레이윙즈 어플리케이션)

송현민 비즈니스 전략이사는 "API 연동이 완료되면 항공사 입장에서는 기존 프로모션 상품에 추가로 개별 항공권 상품까지 유통할 수 있게 된다. 내부적으로 API가 연동된 파트너사의 상품 노출이 약 1.5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실시간 항공 상품은 구매 전환율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파트너사의 항공권 판매량이 결과적으로 약 180%까지 상승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플레이윙즈가 API 연동 및 마케팅 파트너쉽을 체결한 항공사는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에어아시아 등 총 15곳이다. 플레이윙즈는 국내 LCC사와 API 체결을 완료한 후 해외 LCC사 및 FSC사와 API 계약 체결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의 2017 해외여행 실태 조사에 따르면 해외여행 경험자들의 평균 여행 횟수는 전년도 대비 약 20% 증가한 2.6회로 집계되었으며,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평균 해외여행경비는 약 144만원으로 매년 감소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저비용의 빈번한 여행 트렌드 속 항공권 특가 서비스 플레이윙즈와 국내 저비용 항공사의 제휴가 얼마나 큰 파급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