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병·젖꼭지 세균 99.9% 살균

생활가전 기업 쿠첸이 젖병 살균 소독기와 분유 포트 등으로 구성된 '베이비 케어'브랜드를 선보였다.

젖병 살균 소독기는 젖병 9개와 젖꼭지 9개를 동시에 살균할 수 있다. 쿠첸 관계자는 "의료기기용 자외선 살균 LED를 이용해 대장균과 연쇄상구균, 수퍼박테리아 등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한다"고 말했다. 소독기 안쪽 벽면을 벌집 모양으로 입체적으로 만들어 빈틈없이 살균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칫솔이나 수저, 리모컨이나 휴대전화 등 생활용품 살균에도 활용할 수 있다. 5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25만9000~27만9000원. 오토 분유 포트〈사진〉는 1.7L(리터)의 용량으로, 물 온도를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또 40~240mL 등 6단계로 출수량을 설정할 수 있다.

기름에 안 튀긴 '매운맛 돈코츠라멘'

풀무원식품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매운맛 돈코츠라멘'〈사진〉을 출시했다. '생면식감(生麵食感)' 브랜드로 지난해 12월 선보인 '돈코츠라멘'에 베트남 고추로 만든 기름을 가미해 칼칼한 매운맛을 냈다. 일반 라면 대신 담백한 생면이나 건면을 찾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1봉지 열량은 405㎉이다. 가격은 4봉지에 5450원.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돼지뼈와 사골 육수에 닭 육수를 더해 감칠맛이 난다"고 말했다.

플무원식품은 얼큰한 육개장 맛을 살린 '육개장칼국수', 전국 유명 곰탕 전문점의 육수를 적용한 '곰탕칼국수', 불맛까지 맛볼 수 있는 '꽃게탕면' 등 생면식감 브랜드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