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034220)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행복한 일터 만들기 관련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자사는 물론 사내 협력사의 임산부와 임신한 배우자를 둔 임직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 간식 전달, 배냇저고리 만들기, 임산부 배려 문화 정착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LG디스플레이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일터 만들기 차원에서 각종 사내행사를 진행했다.

임산부에게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한 차와 견과류, 크랜베리 등 건강식으로 구성된 간식을 전달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배냇저고리 만들기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임신한 동료를 대하는 올바른 방법과 회사의 임신, 출산, 육아 관련 다양한 지원제도를 알리는 홍보물도 제작해 배포했다.

이번 행사는 LG디스플레이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임산부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임신한 동료를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LG디스플레이는 법적인 제도 외에도 임신한 사실을 확인한 후부터 출산휴가 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출산휴직제도, 임부 요가, 좋은 부모 되기 교육 등 임산부와 태아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성 임직원의 육아휴직을 적극 권장하고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유도하는 사내프로그램도 함께 열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기여하겠다”며 “‘가화만사성(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 철학을 기반으로 임신축하선물부터 가족초청행사, 고입 특강 및 합격기원 수능선물 등 생애주기에 맞춘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