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 소프트뱅크 사장

“앞으로 다가올 세상은 모든 것이 연결된다. 그리고 IoT는 인공지능(AI)으로 완성된다. 새 세상을 생각하면 잠이 안온다. ”

메리 바라 GM 회장

"자율주행차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자세와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4차 산업혁명은 기존의 (전자·IT 시장) 경쟁 환경을 와해시키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글로벌 기업들은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불확실성에 직면하면서 더 빠르게 도태되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4차 산업혁명은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 등을 이용해 가공비를 최소화하거나 없앤다는 것이 기본 개념이다. 소비자가 주문한 시점에 이미 제품 생산에 들어가야 한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상호 개방과 협력의 시대다. 집단 지성이 만드는 신세계는 혼자서 만들 수 없다. SK텔레콤이 생태계를 만들고 생태계의 맏형 역할을 하겠다.”

황창규 KT 회장

“5G 기반의 지능형 네트워크는 기후변화, 감염병 전파 등 인류에게 주어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될 수 있고, 전 세계 통신 사업자의 활발한 논의와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람 중심의 유연한 리더십이 필요하다. 조직 구성원의 인격을 대우하며,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존중하고, 소통으로 조직을 이끌어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자유롭게 나온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서울은 월드 클래스급의 30여개 대기업과 세계적인 대학이 밀집한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지이다. 서울 생태계를 잘 활용하면, 한국은 이스라엘보다 좋은 벤처를 탄생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