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디지털 광고 기업 인터랙티비(대표이사 문성운)는 통합광고 로그분석 솔루션 '애드인(ADin)'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출처=애드인

'애드인(ADin)'은 다양한 경로로 수집된 광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 Data Management Platform) 솔루션이다.

애드인은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1시간 단위 데이터를 분석하여 통계데이터를 추출한다. AWS(Amazon Web Services)로 구축되어 특정 이슈에 따른 대용량 데이터 발생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최적의 분석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광고 운영자는 다양한 시계열 분석 기준과 사용자 방문형태, 기술 환경, 유입 키워드, 광고 형태 등의 다양한 측정 기준을 기반으로 세분화된 시각적 분석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심층 분석(Drill Down Analysis)하거나, 개별 사용자에 최적화(customizing)할 수 있다.

관계자는 “현재 스폰서애드와 IDN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애드인 솔루션에 적용하였으며, 나머지 개별 광고 플랫폼에도 순차적으로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후 전체 광고 플랫폼의 데이터를 통합하고 연결하여 새로운 통합 인사이트를 창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랙티비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제휴마케팅 플랫폼 ‘아이라이크클릭’, 애드네트워크 ‘스폰서애드’, Supply Side Platform ‘IDN’, 병의원 광고 플랫폼 ‘아이라이크닥터’ 등 다양한 광고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