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제조기 세계 1위 브랜드 ‘소다스트림’과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이 함께 ‘치탄(치킨+탄산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탄산수 제조기업체 소다스트림과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건강한 식음료 콜라보 제안을 위한 ‘치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다스트림 공식 페이스북에 올려진 소다스트림과 멕시카나치킨의 추천 조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감정 표현 이모티콘과 함께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천을 통해 소다스트림 탄산수 제조기(3명), 에이드믹스 시럽(20명), 멕시카나치킨 상품권(2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소다스트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음식과 어울리는 탄산수의 매력을 알리고, 치킨과 소다스트림의 조합으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소다스트림과 멕시카나치킨은 상큼한 레드애플 시럽은 정통 인도 커리의 맛을 구현한 ‘커리우먼’ 치킨, 두 가지 허브가 색다른 맛을 선사하는 라임바질 시럽은 매콤한 간장소스에 고추튀김이 어우러진 ‘부매랑 치킨’, 땡초치킨의 매운 맛을 잡아줄 에이드믹스는 새콤한 레몬에이드 시럽 등 세 가지 조합을 추천했다.

소다스트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보다 건강한 식음료 문화를 확산시키고, 다채롭게 응용해 즐길 수 있는 소다스트림의 장점을 널리 알려나갈 것”이라며 “좋은 재료로 최고의 맛을 담은 멕시카나치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치탄’이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