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치킨프랜차이즈 ‘치킨매니아’가 오는 8월 18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소자본 치킨 창업 혜택 지원 및 시식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치킨매니아 제공

치킨매니아는 새우치킨이라는 독특한 메뉴로 경쟁력을 가지며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가맹점 매출을 지원하는 브랜드다.

이번 창업박람회 동안 이 브랜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홀과 배달 전문매장이나 신규 창업, 업종전환, 양도양수에 구분 없이 가맹비를 전액 지원한다.

배달전문매장은 점주가 직접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어 창업 부담이 줄어든다. 업종전환 창업은 기존 주방기기, 집기 및 내부시설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프랜차이즈 가맹 교육비와 간판 교체 비용 정도만 필요하다.

이 브랜드는 창업에 대한 궁금증, 창업 계획 등에 대한 1:1 맞춤형 창업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시식코너를 따로 마련해 대표메뉴인 새우치킨, 로스트핫바비큐, 핫치킨 등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창업자금 지원 시스템의 강화로 소자본 치킨 창업에 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자본 성공창업 비법을 공개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8일부터 총 3일간 열리는 제 4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