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비즈가 오는 24일 ‘유통 플랫폼 대변혁기의 성공 전략’을 주제로 유통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2015년 포럼 모습.

[알립니다] 제4회 유통산업포럼을 개최합니다.

조선비즈는 유통산업의 선진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제4회 유통산업 포럼’을 개최합니다. 조선비즈는 이번 포럼에서 유통 플랫폼 대변혁기의 성공 전략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논의합니다.

유통산업은 유례없는 다각도의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의 성장 둔화와 내수 부진, 새로운 모바일 기술의 발달로 소비자의 쇼핑 습성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조 강연자로 나서는 피터 엔 차일드(Peter N. Child) 맥킨지 홍콩 시니어 파트너는 ‘리테일 산업의 미래(Retail: Road Ahead)’를 주제로 기업들이 반드시 고민해야 할 10대 주제를 고찰할 것입니다.

안드레 슈미트갈(André Schmidtgall)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케아만의 제품 철학과 국내 사업 현황, 그리고 차별화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등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K-pop의 한류 열풍에 이은 K-food의 세계화 전략도 논의합니다. 국내 식품 대기업의 해외 진출 현황과 새롭게 열리는 이란시장 등 이슬람 문화권 수출 전략도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대형마트, 소상공인, 공정거래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등 이해 당사자들은 정부의 유통 규제와 산업 활성화 정책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모바일 쇼핑과 해외 직구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책에 대한 논의도 진행합니다. 새롭게 확보된 빅데이터와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기획재정부, 관세청 등 면세산업 관계자들은 면세점 특허기간 연장과 수수료율 인상, 시내 면세점 신규 특허요건 완화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면세점 제도 개선 방안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입니다.

국내 유통산업의 현안과 과제를 점검하고, 그 해답을 찾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주제 : 유통 플랫폼 대변혁기의 성공 전략
▲일시 : 2016년 3월 24일(목) 08:30~17:00
▲장소 :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
▲주최 : 조선비즈
▲미디어 후원 : 조선일보, TV조선
▲후원 : 공정거래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록비 : 12만원 (3월 22일까지 인터넷 사전등록 시 9만9000원)
▲제공 : '위클리비즈 경제키워드 71', 이코노미조선 1부
▲홈페이지 : distribution.chosunbiz.com
▲문의처 : 02)724-6053, even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