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척추 비수술 특화 병원 ‘고도일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받으며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거듭났다. 까다로운 의료기관 인증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으며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공식 검증을 받게 된 것이다. 고도일병원은 오는 2019년까지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으로 환자들에게 다가가게 된다.

현재 사회에 들어오면서 의료서비스의 양상은 획기적인 변화를 거듭해왔으며, 실제로 공급자 중심의 의료문화에서 환자 및 보호자를 중심으로 하는 의료문화로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 이에 의료기관들은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있는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이러한 의료서비스 추세에 최적화된 제도 시스템이다.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 및 환자 안전 수준 제고를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 약 3575개소를 대상으로 심사 진행을 하고 있다.

고도일병원은 이번 인증 심사에서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 진료 및 약물 관리, 의료정보관리, 경영 및 조직 운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의료기관은 환자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게 된다. 이에 따라 전국 여러 의료기관들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고도일 고도일병원 원장은 “지난 2001년 개원한 이래 건실한 병원으로 발전하는 병원,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는 병원, 직원 모두 행복하고 긍지를 느끼는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이러한 마음을 잃지 않고 꾸준히 노력해온 덕분에 오늘날 보건보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실제로 고도일병원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및 메디컬 코리아 대상 7년 연속 수상 등의 영예를 안으며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착한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고도일병원의 허리튼튼봉사단은 꾸준히 지역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긍정 이미지를 전파하고 있다.

고 원장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여 환자들에게 보다 더 자랑스러운 병원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친절과 봉사의 정신에 입각한 진료를 펼치기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