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담부서 없이 홈페이지 운영, 인사, 총무 업무는 물론 사내외 협업이 가능합니다.
시간을 잘 분배하고 활용하여 자기 시간을 더 많이 가질 수 있는 직장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구글 앱스(Google Apps)를 활용하면 됩니다.

조선미디어 그룹의 온라인 경제 전문매체인 조선비즈(www.chosunbiz.com)는 지난 5년 동안 구글을 통한 스마트한 기업 만들기 노하우와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사회와 공유하고자 ‘구글을 잘쓰는 직장인 되기(구잘직)’라는 책도 출판하였습니다.

책 출판 이후 보다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는 외부 기업과 개인들의 요청이 많아 2013년부터 ‘구잘직 아카데미’를 부정기적으로 실행해 왔습니다. 2015년부터는 독자 여러분의 많은 요청에 부응해 정기적으로 ‘구잘직 아카데미’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올 첫 ‘구잘직 아카데미’는 1월 30일에 개최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구글앱스는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문서작업, 협업, 회의, 마케팅에 관련된 모든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400만개 이상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용자 숫자도 4000만명이 넘어서고 있습니다.

특히 직원 수 3~4명의 회사도 1만명의 회사와 똑같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고 유지와 보수, 관리 등의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조선비즈는 회사가 출범하면서부터 업무용 클라우드 컴퓨팅인 구글앱스를 도입해 IT지원부서 없이 지난 5년 동안 자기관리에서 인사총무, 마케팅, 교육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에 활용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일할 수 있는 '스마트 워킹' 노하우, 상사·파트너들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는 노하우를 전합니다. 복잡한 문서 관리부터 체계적인 주소록 관리까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자기 관리의 진수를 맛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한 작업을 통해 업무 능률을 올리면서도 개인의 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는 구글앱스에 관심이 있는 기업과 개인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 2015년 1월30일 (금) 10:00-17:00
▲장소 : 조선비즈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http://bit.ly/UECz8Q)
▲주최 : 조선비즈
▲신청 : 구잘직 홈페이지(https://gjj.penmedia.co.kr)
▲참가비 : 10만원 (구잘직 책 제공)
▲준비물 : 개인노트북
▲문의 : (02)6925-2542, even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