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준비 단단히 하시고, 표정 연습도 좀 해두세요’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온 블로그에 올라왔던 공지다. 궁금증을 유발했던 이 공지에 대한 속내가 마침내 공개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네이트온에 동영상 모듈을 활용해 메시지와 이미지를 동시에 전송하는 ‘표정대화’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모바일 네이트온에 동영상 모듈을 활용해 메시지와 이미지를 동시에 전송하는 ‘표정대화’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표정대화 기능을 실행하고 대화창에서 메시지를 입력한다. 그리고 자신의 실시간 표정을 담아 전송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전까지 텍스트 위주의 대화에 자신의 시시각각 변화하는 얼굴표정을 입히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상태를 나타낼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기존 스티커나 이모티콘 등을 통해 전달되었던 ‘졸려’, ‘지루해’, ‘배고파’, ‘재밌어’, ‘신나’ ‘화나’ 등의 감성적 의사표현을 이젠 자신의 표정 그대로 담아 실시간 전달할 수 있다.

서연종 네이트온 팀장은 “모바일에서의 경쟁력은 재미요소(Fun)에 있다고 본다”며 “모바일메신저 경우 다양한 감정표현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이모티콘이나 스티커가 텍스트 이상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모드로 적극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능은 구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된다. 티스토어(http://www.tstore.co.kr/userpoc/game/viewProduct.omp?insProdId=0000034344)와 구글플레이스토어(http://market.android.com/details?id=Uxpp.UC)에서 ‘네이트온’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후 이용이 가능하다. 애플 iOS 버전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