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13일 가수 싸이 캐릭터로 제작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오빤 월드스타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오빤 월드스타일~!'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으로 싸이의 경쾌하고 코믹한 캐릭터를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모티콘 제작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앨범디자인을 맡은 웹툰 작가 호조(권순호)가 직접 참여했다.

카카오는 싸이 이모티콘은 국내를 포함해 전 세계 230여 개국에서 동시에 선보이고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총 6개의 언어로 제공한다.

카카오는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국제가수 싸이 이모티콘이 강남스타일의 열풍을 이어 전 세계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속해서 국내 작가들의 작품세계와 인기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기회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싸이 이모티콘 세트는 말춤을 추는 싸이 캐릭터를 포함해 12개의 개성 넘치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두 버전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싸이 이모티콘 세트는 20초코(1.99달러)에 각각 구입할 수 있으며, 1회 구입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