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2021년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이택희 교수 연구팀이 창업한 ㈜웨일텍(대표 이택희)과 지난 7월 21일(수) 기술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오른쪽)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육효창 행정부총장과 ㈜웨일텍 이택희 대표가 기술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러닝 등 온라인 강의 기술 교류 ▲VR∙AR 콘텐츠 제작 등과 같은 신산업 기술 교류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등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협약일에는 ㈜웨일텍 대표이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부 이택희 조교수의 ‘메타버스(Metaverse) 기반 강의 제작과 실제 수업 적용’ 특강이 서울문화예술대 교육혁신지원사업단과 관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교육혁신지원사업단은 이번 특강을 통해 ▲강의 제작 ▲수업 방식 ▲실습장 등 메타버스 기반으로 적용∙발전 가능한 교육 환경을 상세히 검토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지난 5월 원격대학 대상 특성화 모형을 개발하고, 다년도로 예산을 지원하며 최초로 실시하는 교육부 재정 지원 사업인 ‘2021년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퀀텀 점프(QUANTUM Jump)’라는 프로그램으로 5개 영역을 연계한 교육혁신 모형을 구체적으로 설계해 우수한 점수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