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DB) 전문 기업인 더브이씨(The VC)가 시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시보드 형태로 투자 시장에 대한 주요 지표와 최신 이슈, 업계 관심사를 한 곳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더브이씨는 설명했다.
월별 투자 데이터를 전년 동기와 비교할 수 있도록 그래프도 제공한다. 투자 단계별, 분야별 그래프도 지원하고, 20종 이상의 필터 기능이 있는 더브이씨 탐색 페이지와도 연동했다. 또 스타트업과 벤처 투자자들은 홈 화면에서 현재 어떤 스타트업들이 투자 유치 중인지를 파악할 수 있고, 최근 30일간 발생한 투자 딜에 대한 정보를 극초기, 초기, 중기, 후기 등 관심 단계에 따라 분류해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스타트업이 어디인지도 살펴볼 수 있다. 더브이씨는 스타트업 관계자와 벤처투자자 등이 최근 어떤 기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지를 조회수 랭킹과 같은 형태로 제공한다. 주요 관계자 그룹별로 가장 많이 열람한 뉴스 기사도 확인할 수 있다.
변재극 더브이씨 대표는 “그동안 스타트업·벤처 투자 시장 추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현황판이 없었다”라며 “한국 경제 내 스타트업·벤처 창업 생태계가 중요해짐에 따라 정책기관이나 업계 관계자들이 이를 모니터링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더브이씨는 2016년부터 정보 검색과 뉴스레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달 25만명이 더브이씨 사이트를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