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코딩 교육 업체 코드잇이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40억원을 투자 받은 이후 약 1년 7개월 만이다.

코드잇이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드잇

코드잇은 코딩 강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서비스하는 업체다. 모든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코드잇 무제한 멤버십’을 제공하고 있으며, 코딩 교육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최근 5년 간 16만 명의 누적 수강생을 모았다.

코드잇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에이벤처스·펄어비스캐피탈·퓨처플레이·신한캐피탈·산은캐피탈과 신규 투자사인 대성창업투자가 참여했다.

코드잇은 앞서 지난해 3월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시리즈B 투자 유치를 통해 누적 투자금이 140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회사 측은 기업 가치를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내 성인 대상 코딩 교육 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드잇은 이번 투자금을 오리지널 코딩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프로듀서’와 플랫폼을 개발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재 채용에 주로 사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미권 시장 진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